오늘 드디어 방탄소년단의 '쩔어' 뮤직비디오가 6억뷰라는 엄청난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BTS의 '쩔어'는 2015년 4월에 발매한 '화양연화 pt.1'에 수록된 곡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곡인데요. 방탄소년단의 인기만큼이나 기록적인 뷰를 달성했습니다.
방탄 6억뷰 돌파 처음?
방탄소년단(BTS)의 6억뷰 돌파는 '쩔어'가 처음이 아닙니다. DNA를 시작으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AKE LOVE, MIC Drop, IDOL, 피땀눈물, 불타오르네로 총 8개의 곡이 6억뷰를 넘겼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 6억뷰를 달성한 가수가 많지 않을뿐더러 우리나라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1곡 뿐이라 그 무게는 더욱 큰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서 이외에 다른 곡들도 엄청난 속도로 뷰 수가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쩔어'이외에도 많은 곡들이 6억뷰를 추가로 달성하지 않을까 예측하고 있습니다.
'쩔어'는 어떤 곡?
쩔어는 방탄소년단의 실제 연습생 때 이야기를 풀어서 만든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멤버들도 노래를 부를 때마다 연습생 때의 기분이 들어 굉장히 아끼는 곡 중 하나라고 밝혔는데요.
'쩔어'는 일렉트로닉이 가미된 힙합곡으로 경찰, 회사원, 탐정 등 다양한 직업으로의 변화를 꾀하며 뮤직비디오를 채우고 있습니다. 특유의 칼군무가 매력적인 뮤직비디오라 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뮤직비디오
① 11억뷰 DNA / ② 10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 ③ 8억뷰 'FAKE LOVE' / ④ 7억뷰 'MIC Drop', 'IDOL' / ⑤ 6억뷰 '피땀눈물', '불타오르네' / ⑥ 5억뷰 'Dynamite', 'Save ME' / ⑦ 4억뷰 'Not Today' / ⑧ 3억뷰 '봄날', '상남자'
⑨ 2억뷰 '호르몬 전쟁, 'ON', 'I NEED U' / ⑩ 1억뷰 'Danger', 'No More Dream', 'Singularity', 'Serendipity', 'RUN', 'We are bulletproof PT.2', 'Black Swan' 등이 있습니다.
'2020 올해의 혁신가' 수상자
방탄소년단(BTS)은 올해 정말 잊을 수 없는 한해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11월12일) 월스트리트저널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혁신가' 음악 부분 수상자가 되었는데요.
이 상 역시 아시아 가수가 받는 것이 굉장히 드문 일이기 때문에 이슈가 되었습니다. 대중문화 분야에서는 '제니퍼로페즈'가 상을 받았는데, 이를 비춰볼 때 방탄소년단은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가수가 되었다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는 현재 11월 기준, 빌보드 16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1일 2주 연속 빌보드 1위 정상에 오른 것도 모자라 10주 넘도록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것인데요.
실로 엄청난 인기에 미국, 유럽 등 각 국가에서도 손꼽히는 가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200개 국가에서 스트리밍을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현재 3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새앨범
방탄소년단(BTS)은 오는 11월 20일 'BE(Deluxe Edition)'라는 새앨범을 전세계 동시 발매할 예정에 있습니다. 이 앨범은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는 위로와 메세지라고 하네요.
이번 새앨범은 단순 가수로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구성, 컨셉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컨트롤 함으로써 더욱 발전된 방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거라 합니다.
또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감정과 생각을 고스란히 담아냄으로써 한층 풍성해진 음악의 스펙트럼을 팬들에게 선물할 것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방탄 6억뷰에 관한 좋은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팬들에게는 겹경사가 많은 2020년인데요.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길 바라겠습니다.
댓글